JDK(Java Development Kit)
말그대로 자바로 개발을 하기위해 필요한 것들이 들어있는 도구이다.
jvm과 자바 클래스 라이브러리 등이 포함되어 있다.
다운로드 : http://java.sun.com/javase/downloads/index.jsp

* JVM(Java Virtual Machine)
C, C++로 컴파일된 코드는 CPU에서 바로 실행이 가능하지만, 자바로 컴파일 된 .class 파일은 바로 실행이 불가능하다. 그래서 CPU역할을 하는 가상의 장치가 필요한데 그게 바로 JVM이다. 가상의 장치이므로 HW가 아니라 SW이다.


Java API 문서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자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클래스 라이브러리(API)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웹서핑을 통해서도 왠만한 정보는 습득이 가능하지만, Java API Docs를 통해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자. 안나와있는 클래스가 없다.. (기초적인 영어공부도 해두자.. 한글 번역기로 돌린 것들이 존재하는데 표현이 정확하지 않아 그리 볼만한게 못된다..)
다운로드 : http://java.sun.com/javase/downloads/index.jsp#docs


이클립스 설치
이클립스는 자바개발을 할 때 사용하는 통합개발환경(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이다.(Visual C++ 같은..) IDE로는 SUN사에서 내놓은 Netbeans 도 있긴한데, 우니라나에서는 많이 안쓰이고, 이클립스가 더 좋다(다른 부분은 모르겠고,, 다양한 플러그인들 때문에). 이 두개 아니면 상용 IDE들도 많이 쓰는 듯 하다.

다운로드 : 
http://www.eclipse.org/downloads/
위 사이트로 가보면 여러가지 다른 버전이 있는데, "for Java developer"버전으로도 입문공부는 문제없지만 나중을 생각해서 "for Java EE developer"버전을 받자.


*참고
나중에 웹프로그래밍을 하게 될 경우를 생각해서 브라우저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자
익스플로러도 좋지만 파이어폭스에서는 개발할 때 필요한 여러 플러그인들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한 점이 많다.
다운로드 : http://www.mozilla.or.kr/ko/
쌓기/자바 쌓기 l 2010. 2. 1. 14:37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7)
작업노트 (98)
거미줄세상 (12)
쌓기 (1)
책읽기 (0)
Reviews (4)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get rsstistory! Tistory Tistory 가입하기!